본문 바로가기

서프라이즈

세계최초 특허획득으로 수출 효자상품이 된 폭발방지 부탄가스-!

반응형

우리나라 부탄가스가 전 세계 최초로 특허를 받았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폭발 방지 부탄가스-!

지금 알려드릴게요.

 

휴대도 간편하고 사용도 편리해서 캠핑 업소 가정 등 우리 생활에 익숙한 제품인 1회용 부탄가스는 국내에서 연간 약 2억 개  해외로는 4억 개, 총 6억 개가 전 세계에서 유통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이런 부탄가스가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생산량의 약 80% 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편리한 제품임과 동시에 매년 폭발 사례로 인한 인명사고와 재산피해가 발생하고 있어서 그 위험성도 항상 존재하고 있죠.

 

그런데 2008년 우리나라가 드디어 만들어 내고야 말았습니다.

바로 세계 최초로 절대 터지지 않는 부탄가스를 개발해낸 것이죠-!

지난 8년간 전 세계에 약 3억 6천만 개가 판매되었는데 단 한 건의 폭발 사고도 발생하지 않았다는 놀라운 사실-!

 

이 부탄가스는 폭발 방지 CRV 특허 기술이 적용된 거라고 하는데요.

이 기술은 부탄가스에 외부 열이 가해져 외부 압력이 일정 수준으로 상승하게 되면 12개에 배출구를 통해 가스를 미리 배출시켜 압력을 낮춰 주고 폭발하는 것을 막아 주는 것입니다.

 

일반 부탄가스는 사고가 나면 화재와 함께 폭발이 일어나기 때문에 피해가 크지만, CRV가 적용된 폭발 방지 부탄가스는 용기가 가열되더라도 폭발 없이 화재만 발생하기 때문에 화재 진압을 수월하게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위험한 순간엔 부탄가스가 아예 안 터지게 만들어 피해를 최소화시키는 세계 최고의 안전 기술이라 할 수 있죠.

이런 안전 기술이 적용된 이 폭발방지 부탄가스는 전 세계 70여 개국에 수출하는 대한민국 효자상품으로 자리 잡았는데요.

안전한 부탄가스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게 된 우리나라 부탄가스 기술-!

정말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