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의 종류에 따른 결핍 증상
괜히 피곤하고, 피부가 건조해지고, 다시 감기 기운이 느껴지시나요?
아마도 우리 몸은 필수 영양소의 부족을 알리는 신호일 것이다.
그중에서도 비타민은 그 종류에 따라 인체의 세포와 각종 장기가 제대로 기능하고 면역력을 높이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결핍이 생기면 예상치 못한 증상이 나타난다.
그렇다면, 우리가 충분한 비타민을 섭취하지 않을 때 우리 몸에서 어떤 증상이 나타날 수 있을까요?
건조하고 가려운 피부=비타민 B2(리보 플래빈)가 부족하다.
겨울에, 여러분의 피부는 건조하고 가려워질 수 있습니다.
건조한 날씨, 피부에 자극을 주거나 질병에 의한 것일 수 있다.
하지만, 그것은 비타민 B2의 부족에 의한 증상일 수 있다.
세포의 성장과 기능을 돕는 비타민 B2는 달걀과 아스파라거스, 브로콜리 같은 일부 녹색 채소에 들어있습니다.
피로 = 철분 또는 비타민 B12 부족
밤새 잠을 잘 잤는데도 피곤하다면 철분이나 비타민 B12가 부족한 것이 원인일 수 있다.
철분은 살코기, 콩, 철 강화 시리얼로 섭취할 수 있으며, 비타민 B12는 쇠고기나 조개류에 함유되어 있다.
모두 신체 조직에 산소를 공급하는 적혈구의 건강에 중요한 영양소이다.
피나는 잇몸 = 비타민C 부족
가장 가능성이 높은 원인은 잇몸 질환입니다.
그러나 감귤류 과일과 일부 채소에 비타민 C가 심각하게 부족하면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약한 근육 = 비타민 B1 부족
티아민으로도 알려진 비타민 B1의 부족은 근육의 약화와 같은 문제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통곡물, 돼지고기, 생선, 약간의 견과류, 그리고 콩에 들어있습니다.
바나나의 칼륨은 또한 건강한 근육에 중요한 영양소이다.
만성 감기 = 비타민 C 및 E 결핍
면역력을 높여주는 항산화제가 함유된 비타민 C와 E를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기침과 재채기 증상이 자주 나타날 수 있다.
균형 잡힌 식단은 감기를 예방하지는 못하지만, 감기와 싸우는데 도움을 줄 정도로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시켜 줄 수 있습니다.
캔커 소머즈 = 비타민 B12, 아연, 엽산 등의 부족.
이 작은 궤양은 입안의 연조직이나 잇몸 아랫부분에 발생한다.
원인이 무엇인지는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비타민 B12, 아연, 엽산, 철분 결핍과 관련이 있다.
아연은 굴, 견과류, 콩에서 아스파라거스, 체리 양배추, 오렌지를 엽산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난청 = 비타민 B12 부족
비타민 B12의 많은 기능 중 하나는 뇌, 척수, 신경으로 구성된 신경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귀와 뇌 사이의 신호가 영향을 받아 청력 손실이나 이명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의견이 있다.
청력에 문제가 있다면 병원을 찾아 진단을 받아라.
약한 뼈 = 칼슘과 비타민D의 부족
칼슘은 뼈의 구성 요소이고 비타민 D는 칼슘의 흡수를 돕습니다.
이 두 가지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면 뼈가 약해지고 연약한 골다공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비타민D를 섭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며 칼슘은 유제품과 일부 강화식품을 통해 섭취할 수 있다.
구강 균열 = 비타민B 부족
비타민 B6가 부족하면 입에 금이 가고 피부 발진이 생길 수 있다.
가금류, 생선, 감자 등 녹말이 많이 함유된 채소와 포도, 사과 등 감귤류 과일에 포함돼 있다.
특정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B6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세요.